티스토리 뷰

부산은행 계좌개설기

 

안녕하세요. 금융덕후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계좌개설기입니다. 이번에 개설한 계좌는 BNK부산은행입니다. BNK부산은행은 1967년 세워진 은행으로서 부산, 경남지역의 지방은행으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BNK부산은행 각 지점에는 통장정리기가 따로 설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 기기를 이용하여 통장만 정리할 수 있어 통장정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한 서비스일 듯 합니다. 그리고 BNK경남은행과는 같은 금융지주 산하 회사여서 창구 ATM 입출금, 창구 통장이월의 경우에는 각 은행에서 교차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이번에 BNK부산은행 계좌를 개설하게된 이유는 바로 BNK부산은행의 '펫 적금'을 가입을 하기 위함이였습니다. 펫 적금에대한 설명은 나중에 드리기로 하고, 적금을 개설하기 위해 서울에 몇 안되는 한 지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우선 지점에 방문하였을 때 어떤일로 오셨나고 청원경찰분께서 먼저 물어봐 주셔서 적금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 방문하였다고 말씀드렸더니 번호표를 뽑아 주셨습니다. 손님들이 몇 없어서 바로 번호가 되어서 자리를 앉았습니다. 특이하게도 각 창구가 부스를 설치한 것 처럼 분리되어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자리에 앉아 "펫 적금을 가입하러 왔습니다"라 말씀드렸더니 신분증을 확인하시고 신규거래 고객이라 가족관계증명서를 요구하셔서 같이 가져간 서류를 드리고 신규절차를 밟았습니다. 펫 적금 우대금리 조건에 자동이체가 있어 입출금통장을 신규로 하시는건 어떠시겠냐고 해서 같이 개설해달라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 달에 개설한 KDB산업은행 계좌개설 내역이 전산으로 잡혀 1주일 후에나 개설할 수 있다고 하셔서 먼저 적금만 개설하고 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주일이 지난 후 다시 지점에 방문하여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는데 성공하였고 적금 자동이체 신청 및 인터넷뱅킹도 하였습니다. 사실 적금자동이체를 신청하지 않았으면 계좌개설이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아래있는 사진은 이번에 만든 통장들입니다. 이번에는 지방은행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뱅크라인통장'을 개설하였습니다.

 

▶계좌개설기 TMI!

 

계좌개설을 위해 가져간 실명확인증표 및 서류 : 청소년증, 가족관계증명서(BNK부산은행거래가 처음인 미성년자는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징 : 적금계좌자동이체목적으로 계좌개설이 가능하였고, 영업점에서 개설한 통장의 경우에는 입출금한도가 없다. 하지만 인터넷뱅킹 이체한도는 미성년자인경우에는 최대 일 1,000,000원으로 설정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