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금융덕후입니다. 오늘은 KDB산업은행 입출금계좌 계좌개설기입니다. 우선 KDB산업은행의 경우에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만 14세 이상 단독 입출금통장 개설시에는 부모님의 인감증명서와 금융거래목적확인서류 등 많이 복잡한 서류를 요구하였습니다. 아마도 KDB산업은행의 경우에는 한도제한계좌를 시행하지 않아서 많은 서류를 요구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부터 만 14세 이상 단독계좌개설 서류가 많이 단순해지게 되면서, 실명확인증표(청소년증, 여권, 주민등록증, 학생증 + 주민등록초본)과 금융목적거래서류만을 요구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저는 이번에 실명확인증표만 챙기고 KDB산업은행으로 향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제가 사는 구에는 KDB산업은행이 없었기 때문에 근처 다른 구의 KDB산업은행으로 향하였습니다. 지점에 들어가 상담창구에 앉아 직원분께 입출금통장을 만든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우선 제가 가져온 신분증을 확인하셨습니다. 하지만 직원분께서 문제가 생기게 되었는지 컴퓨터로 여러 규정을 살펴보고 저에게 말씀하신 결과는 금융목적거래서류가 없어 계좌를 개설할 수 없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KDB산업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서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저와는 해당되는 목적증빙서류가 없어 혹시 적금계좌 자동이체용 계좌로 설정이 가능하냐고 여쭤 봤더니 그렇게 하면 가능하다고 하셔서 다행이도 발걸음을 돌리지 않고 계좌를 개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꽤 시간이 걸린 후 계좌개설이 가능했고, 적금계좌에 자동이체를 걸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과 체크카드 신청은 3개월 후에 가능하다고 하였습니다. 그 점은 아쉬웠지만 개설은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입출금통장은 KDB DREAM ACCOUNT였고, 적금은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이였습니다. (위 상품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이번에 개설한 통장의 모습입니다. (KDB산업은행은 다른은행통장들과 다르게 통장이 세로가 짧았습니다. 그리고 우체국 창구/ATM에서도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

통장개설을 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 번에 가서 계좌개설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였던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계좌개설기 TMI!

 

계좌개설을 위해 가져간 실명확인증표 및 서류 : 청소년증, 주민등록초본(산업은행거래가 처음인 미성년자는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징 : 미성년자개설이 어렵지만 적금계좌 및 산금채 발행으로 입출금통장개설이 가능하고, 통장이 다른 은행통장들보다 새로가 짧다는 점!! 우체국 ATM/창구에서 입출금 및 이체가 가능하다는 점!

 

 

 

 

ⓒ 2021. 금융덕후 all rights reserved.

댓글